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보성군청소년문화의집, 보성군-강북구 청소년 교류 캠프 성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이진숙 가족행복과장 "자매결연 도시 청소년 교류, 지역 간 상호 이해 높이고 공동체 의식 함양"

보성군-강북구 청소년 교류 캠프. 보성군 제공보성군-강북구 청소년 교류 캠프. 보성군 제공
보성군이 지난달 29일~31일까지 보성군청소년문화의집, 서울 강북구 시립강북청소년센터(관장 김태주)와 공동 주최한 '자매결연지역 청소년 교류 캠프'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캠프에는 양 지역 청소년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아이스브레이킹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보성 특산품을 활용한 요리체험 △레크리에이션 △녹차밭 미션 활동 △천체관측 △다례 체험 등 지역 특색을 살린 다채로운 활동이 진행됐다.
 
특히 팀별 미션을 중심으로 자연스러운 교류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해 참가 청소년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캠프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지역은 달라도 또래 친구들과 만날 수 있어 좋았고, 다양한 활동이 즐거웠다"고 전했다.
 
보성군-강북구 청소년 교류 캠프. 보성군 제공보성군-강북구 청소년 교류 캠프. 보성군 제공
이진숙 보성군 가족행복과장은 "자매결연 도시인 보성군과 서울 강북구 청소년 간의 교류를 통해 지역 간 상호 이해를 높이고, 청소년의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캠프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보성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 8일과 9일, 전남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3회 e스포츠대회(리그 오브 레전드×발로란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보성군청소년문화의집 전태진 관장은 "지역 간 거리를 넘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함께 활동하는 모습이 인상이 깊었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청소년 교류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