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울산교육청-부탄, 2028년까지 정보화 교류 협력 연장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천창수 울산교육감 등 연수단, 부탄 교육기술개발부 방문
협약 따라 기자재 지원, 교원 역량 강화 연수…노트북 전달

울산광역시교육청은 31일 부탄 교육기술개발부와 정보화 교육 교류 협력 사업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울산시교육청 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은 31일 부탄 교육기술개발부와 정보화 교육 교류 협력 사업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울산시교육청 제공
남아시아 부탄을 방문 중인 천창수 울산광역시교육감은 31일 부탄 교육기술개발부와 정보화 교육 교류 협력 사업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울산시교육청은 기존 부탄과 맺은 교육 정보화 협력 협약을 2028년 12월까지 연장한다.

협약 연장은 천 교육감과 초중등 교사, 업무 관계자로 구성된 연수단이 부탄을 방문해 이뤄졌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의 하나다. 협약에는 기자재 지원과 교원 역량 강화 연수 등의 내용도 담겼다.

울산시교육청은 2019년 첫 협약을 맺은 이후, 2022년 연장을 거쳐 이번에 재연장했다.

이와 함께 연수단은 부탄 교원 27명을 대상으로 정보화 연수를 진행하고, 노트북 22대와 코딩 교구 102세트를 전달했다.

천 교육감은 "교육 정보화 분야에서 세계와 함께 성장하며 지속 가능한 국제 교육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남아시아 부탄을 방문 중인 천창수 울산광역시교육감은 부탄 현지 학교를 찾았다. 울산시교육청 제공남아시아 부탄을 방문 중인 천창수 울산광역시교육감은 부탄 현지 학교를 찾았다. 울산시교육청 제공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