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강원도-강원도의회 '경기 가평 수해 복구' 구슬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김시성 강원도의회 의장 등 강원도의회의원들과 사무처직원들이 30일 경기 가평을 찾아 수해 복구 지원활동을 펼쳤다. 강원도의회 제공 김시성 강원도의회 의장 등 강원도의회의원들과 사무처 직원들이 30일 경기 가평을 찾아 수해 복구 지원활동을 펼쳤다. 강원도의회 제공 
7월 집중 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경기 가평을 돕기 위해 인접한 강원특별자치도 및 시군 공무원,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원들이 앞장서고 있다.

강원도는 가평군에 복구 인력 및 장비 지원에 이어 방역 지원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도내 시군 보건소가 순차적으로 참여한다.

침수 지역은 오염물 유입으로 수인성 및 식품매개 감염병 발생 위험이 높아 주기적인 방역 소독과 함께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가 요구된다. 이번 방역 활동을 통해 이웃 지역의 신속한 피해 회복을 지원하고 공공보건 차원의 광역 간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강원도 관계자는 "많은 피해를 입은 이웃 지역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도와 시군이 힘을 모아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강원도 시군 보건소가 경기 가평 수해지역 방역 지원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강원도 제공 강원도 시군 보건소가 경기 가평 수해지역 방역 지원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강원도 제공 강원특별자치도의회도 30일 김시성 의장을 비롯해 김용복 부의장, 이한영, 원제용, 엄윤순, 박찬흥, 정재웅, 최규만, 이영욱 의원과 의회사무처 직원 30여 명이 가평군 조종면 일대에서 수해 복구 지원을 위한 자원 봉사활동을 펼쳤다.

김 의장 등은 수해를 입은 밭을 정비하고 주변 토사를 정리하는 등 복구 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김시성 의장은 "갑작스러운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농가의 아픔에 깊은 공감을 느낀다. 하루빨리 수해 복구가 마무리돼 이재민들이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강원특별자치도의회는 이웃과 상생하는 지방의회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