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통합 재난안전관리시스템 구축' 착수보고회. 고흥군 제공고흥군이 23일 흥양홀에서 '지능형 통합 재난안전관리시스템 구축'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능형 통합 재난안전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은 재난·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군 관리 대상 시설물 현황관리 및 사업장에 대한 안전보건확보 의무 이행사항을 전산상 축적 관리해 안전보건관리체계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중대재해를 사전 예방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착수보고회에는 고흥군, 순천제일대학교, ㈜한국산업안전협회, 시스템 구축 수행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용역 추진 일정과 방향, 주요 추진 내용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시스템 구축의 주요내용은 △재해 관리대상 현황정보 관리 △군 관리대상 사업이나 사업장, 시설물에 대한 의무 이행사항 관리 △재해예방 업무지원 △온나라·시설물통합 정보시스템과 행정포털 연계 △사용자 편의 제공을 위한 데이터 등록 서식 제공 등이다.
고흥군 신범식 재난안전과장은 "재난안전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해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사항 데이터를 축적·관리하고, 업무 효율성을 물론 체계적인 정보 공유로 재해를 예방하며,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해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