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혁신당 "조국 전 대표 사면, 빠를수록 좋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황현선 사무총장 "바라는 마음, 대통령에게 충분히 전달됐을 것"
내년 지방선거 관련 "하나의 선택지가 더 주어지는 것"

조국혁신당 황현선 사무총장이 25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최명국 기자조국혁신당 황현선 사무총장이 25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최명국 기자
조국혁신당 황현선 사무총장은 25일 "조국 전 대표의 사면을 바라는 마음이 이재명 대통령에게 충분히 전달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현선 사무총장은 이날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기자간담회에서 "조 전 대표의 사면은 빠를수록 좋다는 생각"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대통령의 헌법적 사면권에 대한 은사를 받는 건데 언제 해 달라 이것까지는 조금 공개적으로 말씀드리기는 좀 그렇고 마음은 충분히 전달됐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일부 더불어민주당 의원들도 '신의의 문제'라고 하더라"고 전했다.

이어 "사면권은 정치적, 전략적, 정략적 목적으로 쓰이면 안 된다"며 "지방선거 때문에 사면이 지연된다면 호남의 유권자들이 동의하겠느냐"라고 되물었다.

내년 지방선거와 대해선 "호남의 유권자들에게는 하나의 선택지가 더 주어지는 것"이라며 "호남은 정치 개혁에 대한 열망이 크고 기득권 정치에 대한 상당한 반감이 있다. 인물과 정책 면에서는 (혁신당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