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韓 펜싱, 하계 U대회 종합 우승… 개인·단체전 석권, '전하영 2관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금 5, 은 1, 동 3개 획득

 여자 사브르 단체전 우승한 최세빈(사진 왼쪽부터), 김정미, 전하영, 선은비. 대한펜싱협회 제공여자 사브르 단체전 우승한 최세빈(사진 왼쪽부터), 김정미, 전하영, 선은비. 대한펜싱협회 제공
대한민국 펜싱 선수단이 2025 라인-루르 하계 세계대학경기대회(U대회)에서 종합 순위 1위를 달성했다. 한국은 이번 U대회 펜싱에서 금메달 5개, 은메달 1개, 동메달 3개를 획득했다.
 
세계 랭킹 2위인 전하영(서울특별시청)은 2025 라인-루르 하계 세계대학경기대회(U대회) 2관왕에 올랐다. 그는 23일(한국시간) 독일 에센에서 열린 대회 여자 사브르 단체전에서 최세빈(대전광역시청), 김정미(안산시청), 선은비(한국체대)와 함께 금메달을 합작했다.
 
한국은 이날 단체전 16강을 부전승으로 통과한 뒤 8강전에서 스페인을 45-26으로 물리쳤다. 준결승전에서는 이탈리아를 45-38로 따돌렸다. 결승전에서는 프랑스에 45-43으로 신승했다.
 
전하영은 앞서 이번 대회 개인전에서도 우승을 차지했다. 남자 사브르의 박상원(대전광역시청)에 이어 이번 대회 한국 펜싱의 두 번째 2관왕이다. 전하영과 박상원 등 성인 대표 선수들은 조지아 트빌리시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에 바로 이어 출전해 입상을 노린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