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황금 클로렐라로 더 건강한 '콩담백면 골드' 출시. 대상㈜ 제공대상 청정원이 '황금 클로렐라'를 더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신제품 '콩담백면 골드'를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콩담백면'은 2021년 대상이 국내 최초로 출시한 두유 기반 대체면으로, 삶지 않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조리법과 낮은 칼로리로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연평균 106%의 매출 성장률을 이어왔고,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대비 약 41% 증가했다. 사리면은 전체 판매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온라인을 중심으로 재구매율도 높다.
대상은 이러한 소비자 반응에 힘입어 '황금 클로렐라'를 기존 대비 약 6배 늘린 '콩담백면 골드'를 새롭게 출시했다. 황금빛 면발로 시각적인 만족감을 높이고, 클로렐라가 지닌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 아연, 아미노산,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 성분도 담았다.
제품 한 봉지(150g)의 열량은 30Kcal로, 글루텐 프리, 당류 제로, 고식이섬유, KETO 인증 등을 통해 건강한 식사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식이섬유 함량은 100kcal 기준 13.3g으로 식약처 기준도 충족한다.
'콩담백면 골드'는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시작으로 쿠팡, 마켓컬리, 청정원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등에서도 순차 출시된다.
윤정원 대상 냉동편의식CM장은 "앞으로도 청정원 '콩담백면'만의 두유면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다 다양하고 업그레이드된 대체면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