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화학연,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 '제2회 케미로와요'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참가자들이 실험노트를 작성하고 있다. 화학연 제공참가자들이 실험노트를 작성하고 있다. 화학연 제공
한국화학연구원은 ㈜리윤바이오와 함께 21일부터 23일까지 대전 본원에서 초·중·고등학생 72명을 대상으로 '제2회 케미로와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화학연에 따르면 '케미로와요'는 과학문화 확산 및 청소년 진로 탐색 지원을 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교과서 안에서만 보던 화학실험을 직접 해보고, 연구현장을 체험해볼 수 있다.
 
지난해 54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된 것에 이어, 올해는 신청기간 첫 날에 서울, 대전, 부산 등 다양한 지역의 학생들이 신청해 6회차 모두 모집 마감되는 등 진로 탐색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케미로와요'는 연령별 눈높이에 맞춰 1일 차 초등학생 4~6학년, 2일 차 중학생, 3일 차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화학연 양경욱 대외협력실장이 프로그램 소개를 하고 있다. 화학연 제공화학연 양경욱 대외협력실장이 프로그램 소개를 하고 있다. 화학연 제공
참가자들은 교과와 연계되는 실험 중 집에서 혼자 해보기는 어려운 화학실험을 체험한다.

초등학생은 롤리팝-카멜레온 화학반응·알록달록 개구리알 만들기, 중학생은 투명해지는 블루보틀 만들기·눈으로 보는 화학평형 반응, 고등학생은 pH Art-매직 리퀴드+산성 패턴 그려보기·발광반응 실험을 통해 물질의 성질과 화학 반응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또 연구자들이 실제 실험하는 연구실을 방문해, 연구자를 직접 만나고 생생한 연구현장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갖는다. 1일차에는 CO2에너지연구센터, 2일차에는 의약정보플랫폼센터, 3일차에는 코팅기반솔루션센터를 방문할 예정이다.
 
이밖에 과학문화 및 진로 탐색 체험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올해부터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케미로와요' 체험 후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