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장동혁, 당대표 출마선언…"극우 프레임 깨부수겠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국민의힘 장동혁 의원.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장동혁 의원.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장동혁 의원이 21일 차기 당대표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그동안 언론 인터뷰 등을 통해 출마 뜻을 시사해왔지만 이렇게 정식으로 천명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장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연일 내부총질자들에 의해 당이 온통 극우 프레임에 빠지고 있다"며 "반드시 당 대표가 되어 당과 당원을 모독한 자들에 대해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일부 낡은 언론매체와 탄핵에 찬성했던 내부 총질세력이 탄핵에 반대했던 수많은 국민과 국민의힘 그리고 나를 극우로 몰아가는 꼴을 더 이상 지켜볼 수 없다"고 썼다.

그러면서 "이번 전당대회는 극우 프레임을 깨부수기 위한 자유민주주의 수호세력과 반자유민주세력의 싸움이 되었다"며 "이 싸움에 주저하지 않고 당당하게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당대표를 뽑는 전당대회는 다음 달 22일 충북 청주 오스코에서, 기존 규칙이었던 당원투표 80% 국민여론조사 20% 합산 방식으로 치러진다.

김문수 전 대선후보와 안철수 의원이 출마 입장을 밝혔고 나경원 전 의원은 불출마 방침을 밝힌 상태. 여기에 장동혁 의원이 입장을 공식화하면서 대진표가 속속 채워지는 모습이다. 한동훈 전 대표는 최종 고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