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세종, '에너지 자립 스마트시티' 해법 찾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세종시 제공세종시 제공
세종시는 16일 대통령 직속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와 함께 '에너지 자립 스마트시티'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이하 탄녹위)에서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탄소중립·녹색성장 권역 릴레이 포럼'의 하나다.

이날 포럼에는 최민호 시장, 한화진 탄녹위 공동위원장 등 학계·산업계 전문가 150명이 참석했다.

포럼에서는 △에너지 자립 스마트시티 세종, 탄소중립 정책 추진현황 △탄소공간지도 기반 탄소중립정책 수립 △녹색건축 정책 현황 등이 공유됐다.

또 대중교통 활성화를 통한 탄소중립도시 구현에 대한 주제 발표와 전문가들의 토론이 진행됐다.

세종시는 '2050 탄소중립을 향한 기후위기로부터 안전한 지속가능 미래도시'를 비전으로 세종시 제1차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을 수립했으며,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2018년 대비 40%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이응패스 활성화를 통해 2020년 기준 7.9%였던 대중교통 이용 분담률을 2030년까지 30%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토론 참여자들은 에너지 자립 스마트시티 구축과 관련한 세종시 사례를 공유하고 도시지역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과학적인 정책 방안 등을 논의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