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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부산은행, 한국서비스품질지수 4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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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부산은행 제공BNK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이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지방은행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부산은행은 당기순이익의 14.6%를 사회공헌활동에 투자하며 지방은행 중 1위를 기록했다.

부산은행은 전체 중소기업 대출의 74.4%를 지역에 집중 지원했다. 구체적으로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청년창업 지원 △재래시장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금융지원과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2024년 전국은행연합회 발표에 따르면, 부산은행은 사회공헌활동비에 599억 원을 집행해 지방은행 중 1위를 차지했다.

생활밀착형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운영중이다. △Play on Busan △안전우산 지원 △병원안심동행 서비스 등은 금융소외계층과 소상공인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BNK금융그룹이 신설한 '지역경제 희망센터'는 소상공인 맞춤형 지원의 새로운 거점이다. 경영 컨설팅부터 디지털 전환까지 종합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부산은행과 한국신용데이터(KCD) 간 전략적 업무협약을 통해 자금지원을 넘어서 소상공인 경영 역량 강화와 디지털 전환 지원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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