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유정기 전북교육감 권한대행 "학력신장 확실히 실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직원조회 "일궈온 소중한 성과 지켜야"
서거석 전 교육감 정책 잇겠다는 의지 표명

유정기 전북교육감 권한대행이 1일 직원조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전북교육청 제공유정기 전북교육감 권한대행이 1일 직원조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전북교육청 제공
유정기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 권한대행은 1일 직원조회에서 "지금까지 일궈온 소중한 성과들을 굳건히 지켜내자"고 강조했다.

유 권한대행은 "내년 새로운 교육감의 임기개시일 전까지 권한대행 체제를 이끌게 됐다.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며 "학교 현장의 안정적 지원과 전북교육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 직원 여러분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추진해 온 주요 정책과 사업은 도민과의 약속이자, 스스로가 고민하고 토의해서 만들고 의회의 검토와 승인을 거친 것"이라며 "학생중심 미래교육 정책기조와 전북교육 대전환의 방향은 도민과 교육가족의 공감을 받고 있다"고 했다.

유 권한대행은 "모든 직원 여러분께서는 지금까지 해왔던 대로 흔들림 없이 업무에 임해주길 바란다"며 "특히 학력신장과 책임교육을 중심으로 한 10대 핵심과제는 확실하게 실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는 서거석 전 전북교육감의 핵심 정책을 잇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표명한 것으로 풀이된다.

1일 직원조회를 마친 전북교육청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전북교육청 제공1일 직원조회를 마친 전북교육청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전북교육청 제공
한편, 서거석 전 교육감은 당선무효형의 대법원 확정 판결로 교육감직을 상실했다. 지난달 26일 대법원 2부(주심 권영준 대법관)는 지방교육자치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된 서 교육감에게 벌금 500만원을 선고한 원심판결을 확정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