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경남도, '온실가스 저감'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하면 선물 준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선착순 400명 기념품 제공

경남도청 제공 경남도청 제공 
경상남도와 경남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오는 10월 말까지 에너지 분야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율을 높이고자 신규가입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탄소중립포인트제는 가정·상업시설 등에서 에너지(전기·상수도·도시가스) 절감으로 감축한 온실가스양을 포인트로 환산해 지역상품권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이다.

과거 1년~2년간 월별 평균 에너지 사용량과 현재 사용량을 비교해 5% 이상 감축하면, 감축률에 따라 연 2회(6월·12월), 1인당 연간 최대 10만 원까지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 참여 대상은 새로 가입하거나 다른 시도에서 경남으로 전입한 가구 중 탄소중립포인트제에 가입된 기존 주소를 경남 주소로 변경한 가구다. 탄소중립포인트 누리집 등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400명에게 기념품을 준다.

이와 함께 도는 11월 말까지 탄소중립 실천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텀블러 사용, 대중교통 이용 등 매월 정해진 탄소중립 실천 활동을 인증하면, 매월 3명을 선정해 기념품을 지급하며 우수활동가에게는 연말에 시상할 계획이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4

새로고침
  • NAVER자유대한오직예수2021-11-11 11:34:32신고

    추천0비추천0

    국민의힘이 정권을 잡으면 모든게 덮일꺼고 그러면 굳이 골치아픈일에 신경 안써도 되니까 뒤로 미룬거죠.

  • NAVER육순이2021-11-11 11:19:05신고

    추천5비추천0

    판검사님들 문재인 정부 사법개혁 드라이브에 찬물 끼얺은 족속들이라 게는 가재편이라 국민들만 우롱 하는 판결 지당 하지요
    그것도 모르는 천민들은 문재인만 욕하고 덤벼드는꼴 이랑 천민근성 이지요.깨여 있는 양심이 철밥통들을 깨부숴야 이나라가 미래가 있을껍니다

  • NAVERrompang2021-11-11 11:08:42신고

    추천0비추천21

    미국 정가에서 말하는 소위 `딥스테이트` 들이 우리나라에도 형성돼 있는 겁니다. 철밥그릇 공무원 조직이죠...선거 가지고 장난친 중앙선관위나 가수 유승준 입국금지 부당판결의 대법원 명령을 받고도 이행하지 않는 병무청이나 다 이런류에 해당한다 봅니다.지금와서 유승준이 입국하게 되면 병역자원관리 소홀이라는 자신들의 허점과 치부가 드러남이 싫은거죠... 이들의 비리와 부조리를 척결하고 방지하기 위해서는 사법부의 판결에 우선해서 정권 차원의 청렴한 노력이 필수인데, 이미 비리로 얼룰진 문재인 정권에게 기대하기는 무리이죠....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