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태닝한 포차코"…올리브영, 산리오와 '러브 서머' 협업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7월 한 달간 전국 매장에 산리오 태닝 에디션 적용…전사 첫 캐릭터 협업
굿즈 증정부터 팝업스토어까지…1030세대 취향 저격 마케팅 본격화

'올리브영 X 산리오캐릭터즈' 러브 서머(Love Summer) 컬래버레이션. CJ올리브영 제공'올리브영 X 산리오캐릭터즈' 러브 서머(Love Summer) 컬래버레이션. CJ올리브영 제공
CJ올리브영이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산리오캐릭터즈'와 손잡고 다음달 1일부터 한 달간 '러브 서머(Love Summer)'를 주제로 초대형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올리브영 창사 이래 최초로 전사 차원에서 기획된 캐릭터 협업으로, 올리브영 회원 중 60%를 차지하는 1030세대의 취향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MZ세대에게 인지도가 높은 산리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행사 기간 동안 전국 매장에는 산리오 태닝 에디션 일러스트가 적용된다.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포차코, 폼폼푸린, 시나모롤, 쿠로미 등 6종 캐릭터가 해변, 수박, 피크닉 등 여름 콘셉트로 재해석돼 매장 진열대와 쇼핑백, 직원 유니폼 뱃지 등에 활용된다. 태닝 에디션 디자인이 국내에서 컬래버 상품으로 출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협업은 플랫폼을 넘어 K뷰티·K웰니스 브랜드로 확장된다. 총 32개 입점 브랜드가 참여해 200여 종의 캐릭터 컬래버 상품을 선보이며, 올리브영이 산리오 라이선스 계약을 직접 체결해 참여 브랜드의 비용 부담도 줄였다. 상품군은 이너뷰티, 기초·색조 화장품, 바디케어, 선케어,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하게 구성되며, 일부 상품에는 캐릭터 키링이나 파우치가 함께 구성돼 소장 가치를 높였다.

'올리브영 X 산리오캐릭터즈' 러브 서머(Love Summer) 컬래버레이션. CJ올리브영 제공'올리브영 X 산리오캐릭터즈' 러브 서머(Love Summer) 컬래버레이션. CJ올리브영 제공
프로모션도 대대적으로 진행된다. 다음달 1일부터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7만원 이상 구매 시 산리오 굿즈를 증정하며, 비치타월, 메쉬백, 워터보틀·참 세트가 3차례에 걸쳐 선착순 제공된다. 굿즈 디자인은 출시 당일 오전 8시부터 온라인몰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성수와 홍대에서는 체험형 팝업스토어도 운영된다. '올리브영N 성수'와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홍대'에서 각각 7월 한 달간 진행되며, 부채 증정, 포토부스, 미션 완료형 키트 증정 등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마련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더운 여름을 맞아 올리브영을 찾는 국내외 고객들에게 새로움과 즐거움을 드리고자 진행하는 프로모션으로, 매력적인 구성의 기획 상품과 한정판 굿즈 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