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외국인 특화매장 KT 글로벌 스토어 광주 하남대로에 오픈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통신 서비스 외국인 특화매장 하남대로점 오픈식 성료
상담·항공권 발권·커뮤니티 공간 등 다양한 편의 제공
외국인 고객 위한 통신 서비스 접근성·편의성 중점

KT 전남전북광역본부가 지난 18일 광주광역시 하남대로에 위치한 외국인 특화매장 KT Global Store (유)리코아 하남대로점 오픈식을 성황리에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KT 제공KT 전남전북광역본부가 지난 18일 광주광역시 하남대로에 위치한 외국인 특화매장 KT Global Store (유)리코아 하남대로점 오픈식을 성황리에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KT 제공
KT 전남전북광역본부가 지난 18일 광주광역시 하남대로에 위치한 외국인 특화매장 KT 글로벌 스토어 리코아 하남대로점 오픈식을 성황리에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이 매장은 경기도 안산에 이어 전국에서 두번째로 문을 연 외국인 특화매장이다. 지난 6월부터 정상 영업을 시작하며 광주 지역 외국인 고객을 위한 맞춤형 통신 서비스 뿐 아니라 △다국적 상담사가 제공하는 언어상담 △외국인 대상 항공권 발권 서비스 △커뮤니티 공간 제공 등 다양한 편의를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는 KT의 외국인 고객 관련 부서 관계자들과 광주은행 외국인금융센터, 베트남 교민회장을 비롯한 지역 외국인 커뮤니티 리더들이 참석하여 KT 글로벌 스토어의 지역 밀착형 운영 방향성을 공고히 하는 자리가 됐다.
 
현재 이 매장에는 내국인 직원 2명, 외국인 직원 6명(베트남 3, 러시아 1, 네팔 1, 필리핀 1)으로, 내국인 직원은 KT 매장 10년차 이상 베테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외국인 직원도 지속 채용 예정이다.
 
KT 글로벌 스토어 하남대로점은 서영대학교와 MOU를 통해 유학생들의 여권을 활용한 개통을 지원하는 가운데 광주대, 호남대 등 지역 대학들을 비롯해 베트남 현지 유학원과도 MOU를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광주은행 외국인금융센터 고훈 센터장은 "KT와 외국인 생활의 필수 요소인 금융과 통신을 제공하는 생활 밀착형 기업으로서 앞으로 상생해 외국인들의 한국 정착에 힘을 보태고 싶다"고 말했다.
 
김태오 KT 광주지사장은 "이 매장은 한계가 없이 무한한 가능성으로 외국인 고객의 중심지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더욱 성장하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KT 전남전북광역본부장 김진철 상무는 "KT 글로벌 스토어는 외국인 고객을 위한 통신 서비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면서 "다문화 사회로 나아가는 KT의 글로벌 전략을 실현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