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청주시, 2025 한중일 경제 심포지엄 참석…지속가능 발전 논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청주시 제공청주시 제공
신병대 충북 청주시 부시장이 17일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열린 한중일 경제 심포지엄에 참석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후베이성 정부와 한중일 3국 협력 사무국(TCS)이 공동 개최했다.
 
3개국의 지방정부 대표와 경제 전문가 3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 간 경제협력을 강화하고, 경제협력 관계를 확장할 수 있는 정책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중일 주요 경제 전문가와 학자들은 △한중일 경제협력의 거시적 의제 △RCEP(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 지역경제 통합과 한중일 산업과 공급망 상호 연결 △기업의 시각으로 본 한중일 경제협력 등에 대해 발표했다.
 
오후에는 각국 지방정부의 상호 협력과 우호 증진을 위한 한중일 지방정부 우호 교류회가 진행됐다.
 
후베이성의 우호·자매도시로 구성된 교류회에는 청주시, 경기도, 대전광역시, 경상남도, 강릉시, 대구광역시, 일본 도쿠시마현, 후쿠시마현, 아이치현, 나가사키현, 나가노현, 미에현 등 각국 지방정부 대표 등 50여 도시에서 참석해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청주시는 직지심체요절의 역사·문화와 2025 청주공예비엔날레를 알리기 위한 홍보부스도 운영했다.
 
참여 도시 대표로 축사를 한 신병대 부시장은 "이번 교류회를 계기로 한중일 각 도시 간 기후변화 대응, 지역경제 활성화, 문화예술 교류, 청소년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의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교류가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청주시는 앞으로도 이웃 도시들과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