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도농상생 실천" 경남농협·부산농협, 공동사업 협약 체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거창한거창조공법인·부산 동래농협, 공동사업을 통한 아름다운 동행

경남농협 제공 경남농협 제공 
경남농협 거창한거창조공법인과 부산 동래농협이 도농상생공동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도농상생공동사업은 도시농축협과 농촌농축협 간 사업적 연대를 통해 도시농축협은 경제사업 확대와 정체성을 제고하고, 농촌농축협은 농축산물의 안정적 판로를 마련하는 사업이다.

지난 10일 거창 수승대농협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경남농협 류길년 본부장과 수승대농협 김종두 조합장, 부산농협 이수철 본부장과 동래농협 이재송 조합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은 도시와 농촌의 격차가 벌어지고 있는 현실에서 이를 해소하고 균형 있는 발전을 도모하는 한편, 농업농촌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해 부산 동래농협이 거창한거창조공법인에 지분을 투자하며 도농간 상생의 첫발을 내딛게 되었다.

류길년 경남농협 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도시와 농촌이 서로의 강점을 살리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 나가며 함께 성장하겠다는 약속의 상징이다"며 "도농간 협동을 통한 협동조합 본연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앞으로도 공동사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