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전주 음식관광 창조타운 부지, 정밀발굴조사 실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시굴조사서 기와편 확인, 내달부터 진행
인근 교회 신축부지서도 통일신라 유물 나와

전주 음식관광 창조타운 사업 부지. 전주시 제공전주 음식관광 창조타운 사업 부지. 전주시 제공
전북 전주시가 옛 도심에 조성하는 음식관광 창조타운 사업 부지에 대한 매장유산 정밀 발굴조사에 들어간다. 앞선 시굴조사에서 기와편 등 유물이 확인된 데 따른 것이다.

10일 전주시에 따르면 다음달부터 전주시 완산구 경원동3가 30-1번지 2543㎡를 대상으로 매장유산 정밀 발굴조사를 실시한다. 이 일대는 음식관광 창조타운 사업 부지다.

정밀 발굴조사는 시굴조사를 통해 확인된 매장유산 분포 지역에 대해 유적의 원형을 파악하고, 유물 및 유구의 상세 기록을 남기는 작업이다. 이번 발굴 조사는 오는 10월까지 진행되며 현장보존 가치를 지닌 매장유산이 발견되지 않으면 곧바로 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다.

앞서 음식관광 창조타운 사업 부지 인근의 교회 신축 부지에서 통일신라와 고려 시대 건물 터, 주거지가 확인됐다. 고고문화유산연구원이 지난해 8월부터 11월까지 '전주 새중앙교회 신축부지'를 대상으로 시·발굴조사를 한 결과, 연화문수막새·명문와(명문을 새긴 기와) 수키와 및 암키와, 청자 접시와 잔 등 30점이 출토됐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의 서부내륙권 광역개발사업으로 추진되는 음식관광 창조타운 사업에는 2027년까지 국비 등 435억원이 투입된다. 전주시 경원동에 대지면적 2830㎡, 연면적 9643㎡ 규모로 마련되며 음식관광 복합문화공간, 음식창의진흥공간, 음식창업·체험공간을 갖춘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1

새로고침
  • GOOGLE대건고2024-03-25 11:23:21신고

    추천0비추천0

    아직 nba는 커리의 시대임.현 세대에 최고의 선수는 르브론 제임스라고 해도,커리는 2010년대에 농구 패러다임을 바꾼 농구하면 빼놓을수 없는 선수중에 한명이다 앞으로 부상없이 커리어 잘 마무리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