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내 대학교 '천원 매점' 문 연다…전국 최초
경기도내 일부 대학교에 학생들의 생활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천원 매점이 들어섭니다.
경기도는 오늘 가천대학교와 평택대학교, NH농협은행 경기본부 등과 천원 매점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하반기 가천대학교와 평택대학교에 시범 운영될 천원 매점은 생필품과 먹을거리 등을 시중 가격보다 90% 이상 할인된 단돈 천 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업에 필요한 예산은 전액 NH농협은행 경기본부의 기부금으로 운영되고 총학생회 등이 운영을 맡게 됩니다.
경기도-경기도의회, 여야정 협치위원회 복원 합의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2년간 멈춰 있던 여야정 협치위원회를 복원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도의회 민주당, 국민의힘 대표의원은 어제 수원의 한 식당에서 치맥회동을 갖고 이 같이 합의했습니다.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은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정책 논의를 위해 여야정협의체 회복을 요청했고, 김동연 지사도 경기도 발전을 위한 원활한 소통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을 표했습니다.
수원시, 21~29일 제5회 새빛세일페스타 개최
경기 수원시가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제5회 새빛세일페스타 수원'을 엽니다.
수원시 소상공인·전통시장·골목형상점가·대규모점포·경기남부수퍼마켓협동조합 등이 참여하는 사은·할인행사로, 개막식은 21일 오후 3시 권선구 금곡동 어울림공원에서 열립니다.
행사 기간 수원페이를 사용하면 10%를 즉시 환급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개막일인 21일에는 수원시 박물관, 수목원, 화성행궁 무료입장 이벤트도 병행됩니다.
이권재 오산시장, 동탄 물류센터 저지 위해 이준석과 맞손
이권재 경기 오산시장과 개혁신당 이준석 국회의원이 화성 동탄신도시에 추진 중인 초대형 물류센터 건립계획 전면 철회를 위한 공동 대응에 나섰습니다.
이권재 시장은 그제 오산시청 집무실에서 이준석 의원과 간담회를 열고 화성시 장지동 일대에 계획된 연면적 51만㎡ 규모의 물류센터 건립이 교통불편을 가중시킬 우려가 크다는데 공감하고, 사업 백지화에 뜻을 모았습니다.
화성시, 사회적기업 육성 '임팩트펀드' 추진
경기 화성시가 기후·환경·사회문제를 혁신적인 기술과 사업 방식으로 해결하려는 소셜벤처와 사회적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임팩트펀드' 조성을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화성시는 오는 7월 마무리를 목표로 지난 3월부터 임팩트펀드 조성을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 중입니다.
화성시는 용역이 마무리되면 펀드 조성을 위한 중장기 계획을 세워, 투자심사와 시의회 동의를 거쳐 내년 상반기 중 화성시 제1호 펀드 조성을 위한 출자 공고를 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