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과기부, 종합유선사업자 54개사 재허가 결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엘지헬로비전 계열 23개사 등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종합유선방송사업자인 ㈜엘지헬로비전, 에스케이브로드밴드(주), ㈜케이티에이치씨엔 3개 법인, 54개 종합유선방송사업자에 대해 재허가를 통보했다고 30일 밝혔다.

과기부는 재허가 심사의 객관성 및 공정성 확보를 위해 방송, 법률, 경영, 회계, 기술, 시청자 등 총 6개 분야 민간 전문가 8명으로 재허가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지난달 21일부터 25일까지 심사를 진행했다.

심사위원회 심사 결과 54개 종합유선방송사업자 모두 재허가 기준인 400점(600점 만점)을 넘어 재허가를 의결했다.

심사위원회는 △시청자위원회 분기별 최소 1회 이상 운영 △고연령층을 고려하여 채널 변경 등에 대해 공지 방식 다양화 및 콜센터 접근 방식 개선 △PP 계약 등 관련 가이드라인 준수 △지역채널 투자계획 성실 이행 등을 재허가 조건으로 부과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과기부는 재허가 심사위원회 심사 결과에 따라 재허가 유효기간은 7년으로 하고, 심사위원회가 제시한 재허가 조건을 부과했다. 재허가 심사위원회 심사 결과에 대해 방송통신위원회 사전동의를 받아 최종적으로 54개 사업에 대한 재허가를 확정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