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창원 스펀지파크, '가로:숲' 팝업 전시 운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도심 속 자연'을 테마로 비바리움, 파충류 전시·부대행사 개최

창원시 제공 창원시 제공 
창원청년비전센터가 23일부터 3일간 창원 스펀지파크에서 도심 속 자연을 테마로 한 팝업 전시 '가로:숲'을 운영한다.
 
이번 팝업은 비바리움(Vivarium) 형식으로 구성돼 살아있는 동식물과 미생물이 어우러진 공간을 통해 시민이 자연과 교감하며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전시에는 창원에 위치한 '더 해치'와 '미건 렙타일'이 파충류 중심의 비바리움 전시를, '게코컴퍼니'와 '파파팜'이 인기 파충류인 레오파드 게코를 중심으로 전시를 선보인다. 또, 관람객이 직접 생명체와 교감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소규모 프리마켓도 운영될 예정이다. 스펀지파크 입주예술인 사운드055의 디제잉 교육을 이수한 청년의 디제잉 공연과 이벤트도 함께 마련되어 문화적 의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정의 창원청년비전센터장은 "가로:숲 팝업은 단순한 전시를 넘어 생명을 느끼고 사유하는 체험의 장이 될 것"이라며 "일상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스펀지파크는 창원청년비전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청년 문화예술복합공간으로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