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인제대, 지역 기업과 '데이터거버넌스' 구축 협력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지역 5개 기업과 '데이터거버넌스 구축 및 상호협력 협약'
글로컬대학 핵심 사업 추진
"빅데이터 기반 교육·연구·지역문제 해결 기대"

인제대학교 제공인제대학교 제공
인제대학교는 20일 대학 본관에서 지역 5개 기업과 함께 '데이터거버넌스 구축 및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심플소프트랩, ㈜아이소프트, ㈜공감오래콘텐츠, ㈜에스엠에이치, ㈜미네르바에듀 등 5개 협약기관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글로컬대학 인제대의 핵심 과제인 AI-디지털 혁신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학내·외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분석·활용하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산업 데이터 제공, 시설과 장비 공동 활용, 빅데이터 및 AI 분야 자문 지원, 기타 상호 협력 분야 발굴 등이다. 특히 바이오헬스, 스마트물류, 미래모빌리티 등 지역 특화 산업의 데이터 수집과 분석 솔루션 개발이 중점 추진된다.
 
인제대 글로컬대학사업본부 데이터거버넌스센터는 김해시 및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혁신플랫폼 데이터를 비롯한 다양한 외부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고 교육·연구·창업·지역문제 해결에 활용할 수 있는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제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데이터 생산과 유통, AI 기술 개발을 위한 데이터 인프라 확대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인제대 김경이 데이터거버넌스센터장은 "빅데이터 기반의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현안을 데이터로 해결하는 글로컬대학 모델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