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포항세명기독병원, 지역심뇌혈관질환센터 본격 활동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포항세명기독병원 한동선(오른쪽) 병원장이 지난 13일 지역심뇌혈관질환센터 지정서를 받았다. 포항세명기독병원 제공포항세명기독병원 한동선(오른쪽) 병원장이 지난 13일 지역심뇌혈관질환센터 지정서를 받았다. 포항세명기독병원 제공
경북 포항세명기독병원(한동선 병원장)은 지난 13일 지역심뇌혈관질환센터 발족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앞서 포항세명기독병원은 지난 1월 보건복지부로부터 대구·경북 유일의 지역심뇌혈관질환센터로 지정됐다. 중증 심뇌혈관질환 환자에게 24시간 신속하고 전문적인 치료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갖췄다.
 
심장센터는 연간 외래 환자 약 10만 명, 최근 10년간 심혈관조영촬영 2만4천여 건, 관상동맥중재시술 8100여 건을 시행하며 지역 대표 심장센터로 자리를 잡고 있다.
 
뇌병원 역시 연간 외래 약 10만 명, 최근 10년간 뇌혈관조영촬영 및 시술 9천여 건, 수술 2500여 건을 기록하며, 뇌 질환 분야에서도 우수한 진료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포항세명기독병원은 향후 퇴원 환자 예후 관리, 지역 유관기관과의 예방 교육 및 홍보 활동, 중앙 및 권역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간 치료 격차 해소에도 이바지할 방침이다.
 
한동선 병원장은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신속한 진료 체계를 통해 지역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