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드론 게 섯거라"…시동 건 제주공항안전 불법드론 감시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퇴직 경찰·소방 등 시니어로 구성된 '공항안전 불법드론 감시단' 14일 발대

공항안전 불법드론 감시단.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제공공항안전 불법드론 감시단.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제공
제주국제공항으로 날아드는 불법 드론을 차단하기 위한 '공항안전 불법드론 감시단'이 공식 활동에 나섰다.
 
제주도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퇴직 경찰관과 소방관, 항공 전문가 등 시니어들로 구성된 '공항안전 불법드론 감시단'이 14일 발대식을 갖고, 제주공항에서 공식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16명의 감시단은 2인1조로 이호테우해변과 무지개도로, 사수항, 어영공원, 용담레포츠공원 등 제주공항 주변에서 불법 드론에 대한 실시간 감시에 나선다.
 
불법 드론을 발견하면 사진 촬영과 위치정보 전송에 이어 즉시 경찰에 신고해 드론의 정확한 위치와 이동 경로를 안내한다.
 
우선 제주에서 5개월간 시범 운영한 뒤 성과평가를 거쳐 전국으로 확대가 검토될 예정이다.
 
지난 한해 제주국제공항에서 발생한 불법 드론 비행 탐지건은 165건으로, 특히 제주국제공항 주변은 관광명소와 개활지가 밀집해 있어 드론 탐지와 대응에 취약한 상황이다.
 
이혜란 제주도 복지가족국장은 "은퇴 시니어들의 전문 역량을 지역사회 현안 해결에 활용하는 다양한 일자리를 계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