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충북문화재단, 2025년 충북문화예술교육축제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충북문화재단 제공충북문화재단 제공
충북문화재단은 오는 5월 24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충북도청 일원에서 충북문화예술교육축제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1937 도청 놀이터: 여름 문턱, 만물 감각'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그간 정책 사업 성과를 도민들과 공유하고 문화예술교육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는 총 9가지 다채로운 주제 아래 공연, 체험, 놀이, 스탬프 투어, 팝업 부스, 보물찾기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도민 누구나 도청 곳곳을 거닐며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공연 프로그램은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에 선정된 단체들이 참여하는 길놀이와 시민참여 극, 가족 음악극이 진행될 예정이다. 
 
체험 부스는 쌈지 공방과 꼬리 공방 일대에서 운영되며 구석기 탐험, 씨앗 관찰·심기, 걱정 로봇 만들기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축제장 곳곳에는 상설프로그램도 마련돼 △나뭇잎 컬러링 △나뭇잎 찾기 미션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사전 프로그램 신청은 5월 13일부터 포스터의 QR과 구글 폼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일부 프로그램은 현장 접수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갑수 충북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일상의 공간 속에서 새로운 감각을 일깨우고 문화예술의 가치를 체감하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축제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은 충북문화재단 예술교육팀이나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