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350억원 규모 '이재명 펀드' 만든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이재명 펀드 조성 논의

민주당, 20일쯤 '이재명 펀드' 출시 예정
350억원 규모…"선거자금 안정적 조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후보가 지난 8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경제5단체장과 간담회에 참석해 경제정책에 대한 핵심메시지를 발표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후보가 지난 8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경제5단체장과 간담회에 참석해 경제정책에 대한 핵심메시지를 발표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선 후보의 선거비용을 마련하기 위한 펀드를 출시한다.

민주당 조승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장 겸 수석대변인은 9일 "이재명 펀드를 오는 20일이나 21일쯤 개시하려고 준비중"이라며 "규모는 350억원 정도 조성하는 걸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지난 20대 대선 때에도 이재명 펀드를 내놨다. 당시 이재명 펀드는 출시 당일 2시간도 채 안 돼 목표액인 350억원을 달성했다. 조 공보단장은 "선거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시민 참여로 펀드를 조성한다"며 "대선 운동을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일환으로 선거자금의 안정적 조달이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민주당은 오는 12일부터 이 후보의 공식 선거운동을 전개한다. 이날부터 주말인 11일까지는 선거운동 준비에 만전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조 공보단장은 "현재 17개 광역시도의 선대위 구성이 끝났다"며 "선거 기간 동안 하루는 대한민국 국민 5천만명의 하루가 응축된 엄중하고 중요한 시간이다. 이 후보와 선대위는 국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겠다"고 밝혔다.

조희대 대법원장이 9일 서울 서초구 대법원으로 출근하는 모습. 연합뉴스조희대 대법원장이 9일 서울 서초구 대법원으로 출근하는 모습. 연합뉴스
한편 이날 선대위 회의에서도 조희대 대법원장을 규탄하는 목소리가 터져나왔다. 박찬대 상임총괄선대위원장은 "조희대 대법원장의 사법 쿠데타를 국민이 막아주셨다"며 "하지만 아직 끝나지 않았다. 내란세력의 재집권을 위해 이재명 후보를 제거하려 한 조희대 사법 쿠데타의 진상이 규명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은 법원의 선거 개입을 원천 차단하고 사법정의를 실현하기 위한 사법 대개혁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제2의 조희대, 지귀연과 같은 정치 판사를 막는 제도를 단단히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5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2

새로고침
  • NAVER반계다석2022-06-07 15:39:46신고

    추천1비추천0

    실탄도 실탄이지만 101경비단 처우도 좀 개선하기를

  • NAVER튜니티2022-06-07 15:09:44신고

    추천1비추천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태 뭐 하다가.. 과학적(CCTV)호들갑을 하남??? 여태 구두 수사와 주머니수색으로 총알 찿기 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