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동해시의 숨은 명소는?…2025 동해여행 답사기 공모전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나만의 동해', '숨겨진 관광지' 발굴 목적

동해무릉별유천지 라벤더축제. 동해시 제공동해무릉별유천지 라벤더축제.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는 지역의 숨은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관광객의 체류 시간 증대와 관심 유도를 위한 '2025 나의 동해여행 답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의 잘 알려진 명소에서 벗어나, 동해시의 자연·역사·먹거리·문화 등 다양한 소재를 여행자의 시선으로 자유롭게 표현해 '나만의 동해', '숨겨진 관광지'를 발굴하는 데 목적을 뒀다. 이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취향 중심 여행'과 '개인 경험 공유형 콘텐츠'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기획이다.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여행자가 직접 체험하고 느낀 감정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를 통해 공감과 흥미를 이끄는 동해만의 관광 스토리를 축적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기존 대표 관광지와 새롭게 발굴된 숨은 명소를 유기적으로 연계함으로써 관광 동선을 확장하고 콘텐츠 간 연결성을 높여 체류 시간을 자연스럽게 늘리는 효과도 기대된다.
 
공모 분야는 동해시의 자연경관, 건축물, 문화재 등을 담는 '자연·역사' 부문을 비롯해 축제, 트레킹, 캠핑 등 여행 체험을 담는 '체험·액티비티' 부문, 먹거리와 문화생활 등 일상을 담는 '일상생활' 부문 등 총 세 가지다. 하지만 자유 주제도 가능하다.
 
참여 자격은 공고 기간(5월 1일~7월 31일) 내 동해를 여행한 누구나 가능하다. 1인당 1작품을 A4 3매 이내의 수필이나 에세이 형식 등 자유로운 산문작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7월 14일부터 31일까지다. 응모작은 사실성, 작품성, 창의성, 흥미성,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총 10편을 선정한다.
동해시 제공동해시 제공
동해시 이선우 관광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동해를 새롭게 발견하는 기회이자, 향후 관광 콘텐츠 발굴의 시금석이 될 것"이라며 "여행자들의 일상 속 이야기가 지역 관광에 생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