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인천 주요 뉴스]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연계해 지상 도로 차선 축소·녹지 조성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연계해 지상 도로 차선 축소·녹지 조성

경인고속도로 지하화와 맞물려 일반도로로 전환되는 기존 지상 도로를 친환경 공간으로 만드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인천시는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이 지난 1월 말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함에 따라 경인고속도로 상부 구간의 일반도로화에 대비한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경인고속도로 지하화는 인천 서구 청라1동과 서울 양천구 신월동을 오가는 15.3km 구간에 왕복 4차로 지하 고속도로를 건설하는 사업이며, 인천시는 지상 도로 차선을 일부 축소하고 중앙에 녹지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인천시, 원도심 역세권 11곳 활성화구역 선정

인천시가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11개 역세권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올해 상반기 안에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원도심 거점사업 기본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두 기관은 기본협약서에 대한 내부 법률 검토를 마쳤으며 협약 체결 후 관계기관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사업 타당성 검토, 거점사업 우선순위 결정, 공동 사업 시행에 나설 예정입니다.
 
인천시는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시청역·부평구청역·부평시장역·계산역·작전역·문학경기장역, 인천 2호선 서구청역·석남역·시민공원역·남동구청역, 수인선 송도역 등 시내 11개 역세권을 활성화 구역으로 선정했습니다.
 

인천교육박물관 건립사업 문체부 사전평가 통과…2029년 개관

인천시교육청은 인천교육박물관 건립 사업이 문화체육관광부의 공립박물관 사전평가를 최종 통과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천교육청은 2029년 12월 개관을 목표로 기존 남부교육지원청 건물을 리모델링해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의 교육박물관을 건립할 계획입니다.
 
인천교육청은 교육박물관 건립에 따라 현재의 남부교육지원청 청사를 2028년 미추홀구 도화동 옛 효열초 부지로 이전할 방침입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