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진주시, 축제위원회 회의…"지역 대표축제 발전 논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제24회 논개제 및 2025 실경역사뮤지컬 '의기 논개' 추진상황 공유 등

진주시청 제공진주시청 제공
경남 진주시는 30일 시청에서 '2025 진주시 축제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축제위원을 비롯한 진주시 주요 축제 주관단체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제24회 논개제 및 2025 실경역사뮤지컬 '의기 논개' 추진상황을 공유하는 한편 진주남강유등축제·개천예술제·M2페스티벌 등 진주시 주요 축제의 프로그램 개선과 지역 특화 콘텐츠 발굴 등 발전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올해 축제가 더욱 개선된 모습으로 시민과 관광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며 "축제위원의 고견과 제안으로 더욱 풍성하고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올해로 24회째를 맞이하는 진주논개제는 5월 3일 '의암별제'를 서막으로 5월 6일까지 진주성과 진주대첩 역사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2025 실경역사뮤지컬 '의기 논개'는 5월 매주 금, 토요일(첫 주는 금, 토, 일요일/마지막 주는 토요일) 오후 8시 진주성 앞 의암 일원 수상특설무대에서 총 10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