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정의당 전남도당, 윤석열 재구속 촉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정의당 전남도당이 지난달 목포지청 앞에서 윤석열 즉각 파면과 재구속을 촉구할 당시. 정의당 제공정의당 전남도당이 지난달 목포지청 앞에서 윤석열 즉각 파면과 재구속을 촉구할 당시. 정의당 제공
정의당 전남도당이 14일 윤석열 전 대통령 첫 형사 재판에 따른 입장문을 내고 즉각 재구속할 것을 촉구했다.

정의당은 "이미 헌법재판소의 파면으로 윤석열의 위헌 사실이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이 과정에서 공범들의 증언과 검찰 조서가 중요 증거로 인용됐고 이외에도 내란수괴 윤석열의 내란죄 혐의를 입증할 증거는 차고 넘친다"고 밝혔다.

이어 "법원이 직권으로 법정구속하는 것만이 '공범은 구속, 수괴는 불구속'이라는 비정상을 바로 잡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정의당은 "윤석열 당장 구속이, 내란수괴 탈옥의 기회를 제공한 법원이 스스로 과오를 바로 잡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정의당 전남도당과 '윤석열 즉각 퇴진·사회 대개혁을 위한 목포 시민주권행동'은 지난달 10일에도 광주지검 목포지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윤석열의 헌정유린과 내란은 달라진 것은 없다"며 "더 이상, 범죄자 윤석열이 활개치는 모습을 두고 볼 수 없다"고 즉각 파면과 재구속을 촉구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