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조…시장 기대 상회(종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매출 79조로 분기 최대 수준…갤S25 판매 호조 영향

연합뉴스연합뉴스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에 6조원이 넘는 영업이익을 내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표를 내놓았다. 

삼성전자는 8일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6조6천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동기보다 0.15% 감소한 것이지만 ,시장 전망치를 크게 웃도는 것이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집계한 실적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에서 삼성전자는 1분기 5조1148억원의 영업이익이 예상됐다. 

매출은 79조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9.84% 증가했다. 분기 기준 최대인 작년 3분기(79조1천억원)에 육박하는 수준이자 시장 전망치(77조2208억원)를 소폭 웃도는 수치다. 

당초 시장에선 1분기 영업이익이 5조원을 밑돌 것이라는 우려섞인 전망도 나왔지만 갤럭시 S25 모델의 판매 호조와 D램 출하량 선방 등으로 시장 기대를 크게 뛰어넘는 실적을 거둔 것으로 풀이된다. 

잠정실적 공개땐 사업부별 세부 실적은 공개되지 않지만 증권가에서는 스마트폰을 담당하는 MX(모바일경험) 사업부에서 4조원이 넘는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실적을 견인했을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2월 출시된 갤럭시 S25 시리즈는 역대 갤럭시 시리즈 중 최단기간인 21일 만에 국내 100만대 판매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반도체 사업을 담당하는 DS(디바이스솔루션)부문의 영업이익은 1조원 안팎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