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울산 구영들 일원에 수변공원 조성…1031억원 투입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울산 울주군 구영들공원 위치도. 울산시 제공울산 울주군 구영들공원 위치도. 울산시 제공
울산시가 울주군 범서읍 '구영들공원' 조성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20일 열린 국토교통부 제5회 중앙도시계획위원회에서 '2026년 울산권 개발제한구역관리계획 변경(안) 구영들공원'이 심의를 통과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시는 태화강을 따라 길게 조성된 구영들 일원에 지방비 약 1031억 원을 들여 오는 2028년까지 약 22만 1350㎡ 규모의 수변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구영들공원은 개발제한구역 내에 있어 토지 형질 변경 면적이 1만 제곱미터 이상인 경우에는'개발제한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따라 개발제한구역 관리계획을 수립해 국토교통부장관의 승인을 받아야 사업이 가능한 지역이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2023년부터 안전한 물놀이장 설치 필요와 녹지 확보 등 입지 불가피성과 공원 조성의 최적지라는 논리를 개발해 국토부를 설득했다.
 
그 결과 국토교통부 사전심사를 거쳐 최종 승인 단계인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통과하게 됐다.
 
울산시 관계자는 "구영들공원 조성으로 태화강 친수공간과 공원녹지가 연계돼 녹색 휴식공간이 조성되고, 시민들의 자연생태체험과 여가활동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