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이재명, 대장동 민간업자 재판 '증인 불출석' 신고서 제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李대표, '대장동 재판' 21일 증인 예정
이 대표 측, '증인 불출석 신고서' 제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의원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의원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대장동 민간업자들의 배임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17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 대표 변호인은 지난 14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조형우 부장판사)에 증인 불출석 신고서를 제출했다.

해당 재판부는 화천대유자산관리의 대주주 김만배 씨,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 남욱 변호사 등 대장동 민간업자들의 배임 의혹을 심리하고 있다.

앞서 재판부는 지난달 검찰 요청에 따라 오는 21일 이 대표를 증인으로 불러 신문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이 대표 측이 불출석 의사를 밝힌 것이다. 앞서 유 전 본부장 측은 이 대표가 증인으로 출석하지 않을 경우 구인장을 발부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하기도 했다.

김씨 등 대장동 민간업자들은 이 대표가 성남시장으로 재임하던 시절 진행된 대장동 개발 사업과 관련해 성남도시개발공사에 4895억원의 손해를 끼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졌다.

이 대표는 성남시장 재직 시절 이들에게 유리한 대장동 개발 사업 구조를 승인해 공사에 손해를 입힌 혐의 등으로 정진상 전 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과 함께 중앙지법 형사합의33부(이진관 부장판사)에서도 별도로 재판받고 있다.

1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10

새로고침
  • NAVERnatu2024-03-03 23:00:55신고

    추천6비추천2

    공항명 개명 어쩌구 하면서 슬쩍 국제선증편을 끼워 넣다니, 얍삽한 세훈!! 공항이름이나 바꾸는 게 얼마나 쓸 데 없는 짓인 건 아나?? 역시 5세훈이!! 좀 더 영양가 있는 주제로 존재감을 나타내라. 표 떨어진다 바보야!!

  • NAVER워킹2024-03-03 15:34:54신고

    추천8비추천3

    김포공항 인근 비행기 소음피해로 살아가는 시민들입장 전혀 고려하지 않은채, 공론화 과정도 없이 국제선 노선연장이라 ??
    서울시장님 참으로 어이없네요. 국제선 노선연장 절대 반대한다.

  • NAVER순수CEO2024-03-03 13:56:23신고

    추천12비추천3

    김포공항이 지금도 소음이 심한데 외국비행기를 더 늘린다니 한심하다
    김포공항 주변 주민들은 봉인가? 어떻게 삶을 유지하라고 하는 정책인가?
    김포공항 주변 주민도 서울시민이다 안락하게 살 권리가 있다. 확대 추진 절대 안된다.
    사람이 살아야지 소음공해에 시달려야 되겠는가 말이다.
    너무 아니하게 생각말고 시민 삶의 질 좀 올려줄수 있는 방법으로 정책을 수립하라
    김포공항이면 어덯고 서울김포공항이면 더 좋겠나. 시장이면 시장 답게 시민을 생각종 해주라
    공해에 시달리지 않게 정책을 수립하여 시정을 열어가면 좋겠다.
    해도해도 너무한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