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전북교육청 장애인 오케스트라 초대 지휘자에 최혁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서거석 전북교육감이 전북교육청 장애인오케스트라 지휘자로 임용된 최혁재 지휘자(오른쪽)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북교육청 제공서거석 전북교육감이 전북교육청 장애인오케스트라 지휘자로 임용된 최혁재 지휘자(오른쪽)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북교육청 제공
전북교육청이 장애인 오케스트라 초대 지휘봉을 최혁재 지휘자에게 맡겼다. 최 지휘자는 서울대학교 작곡과에서 지휘 전공으로 학사 학위를 취득한 뒤 오스트리아 빈 국립음대에서 오케스트라 지휘 최고 연주자 과정을 졸업했다. 오스트리아, 독일 등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국내 다수의 교향악단을 지휘했다.

전북교육청은 오는 17일자로 최 지휘자를 임용한다. 앞서 지난 2월 문화예술 분야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도내 장애 공감 문화 확산을 위해 장애인 오케스트라단과 지휘자를 공개모집했다. 서류전형·실기시험·면접시험을 거쳐 최 지휘자를 최종 선발했다.

최 지휘자와 함께 선발한 단원들은 오는 17일부터 5월 9일까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훈련을 받은 뒤 5월 중 임용 예정이다.

최 지휘자는 "장애인 연주자들이 음악을 통해 사회와 소통하고, 무대에서 예술적 역량을 마음껏 펼치며 청중과 감동을 나눌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며 "그동안의 경험과 열정으로 장애인 오케스트라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처음 시작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보람도 클 것"이라며 "장애를 가진 음악인들이 예술적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장애인 오케스트라를 잘 이끌어 주길 바란다"고 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