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전한길 비판 '황현필의 진보를 위한 역사' 베스트셀러 1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역바연 제공 역바연 제공 
'12·3 내란사태' 탄핵 정국에서 역사 강사 전한길의 릴레이 극우 집회에 맞대응해 비판적 목소리를 내온 황현필 역사바로잡기연구소장의 신간 '황현필의 진보를 위한 역사'가 출간과 함께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교보문고가 21일 발표한 2월 3주차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황현필의 진보를 위한 역사'는 전주 깜짝 1위를 차지했던 'STOP THE STEAL'(스톱 더 스틸)을 5위로 밀어내고 단숨에 1위를 차지했다. 출판계에도 탄핵 논쟁이 불붙는 모양새다.

유명 한국사 강사이자 108만 구독자 수를 보유한 유튜버인 황현필 소장이 쓴 이 책은 뉴라이트를 역사 왜곡 및 대한민국 정체성을 뒤흔든 주체로 지목하며 역사적 진실을 다루는 내용을 담았다.

구매 비중은 40대 남성 독자가 34.3%로 가장 높았고, 50대 남성(24.3%), 30대 남성(12.7%)이 뒤를 이었다.

'소년이 온다'(2위), '초역 부처의 말'(3위), '채식주의자'(4위), '급류'(5위) 등이 순위 변동 없이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모순'(8위), '작별하지 않는다'(9위)를 포함해 종합 10위 권 내 한강 작가 등 5종의 소설이 순위에 오르며 소설의 인기를 뒷받침하고 있다.

필사 인기도 계속되고 있다. '더 나은 어휘를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이 4계단 오른 18위를 차지하는 등 '헌법 필사', '아이에게 들려주는 부모의 예쁜 말 필사 노트'가 꾸준한 선택을 받았다.

▶ 교보문고 2월 3주차 베스트셀러 순위(2월 12~18일 판매 기준)
1. 황현필의 진보를 위한 역사(황현필/역바연)
2. 소년이 온다(한강/창비)
3. 초역 부처의 말(코이케 류노스케/포레스트북스)
4. 채식주의자(한강/창비)
5. 급류(정대건/민음사)
6. STOP THE STEAL 대법원의 부정선거 은폐기록(도태우 등/도서출판 스카이)
7. 행동하지 않으면 인생은 바뀌지 않는다(브라이언 트레이시/현대지성)
8. 모순(양귀자/쓰다)
9. 작별하지 않는다(한강/문학동네)
10. 어른의 행복은 조용하다(태수/페이지2북스)

1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