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위험 요소 제거" 부산시, 겨울철 화재 취약시설 특별 점검 실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기장군 반얀트리 리조트 공사장 화재 이후 시민 불안감 높아져
화재 위험 요소 사전 제거 목적

14일 오전 부산 기장군 반얀트리 호텔 공사장에서 불이 나 큰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부산경찰청 제공14일 오전 부산 기장군 반얀트리 호텔 공사장에서 불이 나 큰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부산경찰청 제공
부산시는 19일부터 2주간 겨울철 화재 취약시설 등에 대한 화재 예방 특별 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점검은 기장군 반얀트리 리조트 공사장 화재 등으로 인해 시민 불안감이 높아짐에 따라 화재 위험 요소를 사전에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점검은 시설별 소관부서와 구·군, 소방재난본부 등 각 기관이 자체적으로 점검 대상을 선정한 뒤 자체 또는 기관 합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점검 대상은 △공사장 △물류창고 △전통시장 △위험물 취급 사업장 등 화재 취약시설 등이다. 각 기관은 해당 시설의 소방설비 구비 여부와 대피로 확보, 전기 가스 등 각종 설비에 대한 예방적 화재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시설별 위기 상황 매뉴얼의 작성 및 훈련 여부에 대한 사상도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시는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각 조치하고, 중대한 위반 사항은 관계기관에 통보하는 등 필요한 법적 조치를 강구할 방침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