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제24회 전북PD상 6편 선정…14일 시상식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라디오 정규 부문, 전북CBS '노컷뉴스 전북의 오늘' 뽑혀
전주 그랜드힐스턴 호텔서 상 수여

제24회 전북 PD상 라디오특집부문 수상작인 JTV전주방송 '슈퍼노바 김명곤'. 전북PD협회 제공제24회 전북 PD상 라디오특집부문 수상작인 JTV전주방송 '슈퍼노바 김명곤'. 전북PD협회 제공
전북PD협회가 주관하는 제24회 전북 PD상 수상작이 가려졌다.

제24회 전북 PD상에 KBS전주방송총국 '우리 집 금송아지'와 전주MBC '요즘 광대 프로젝트: 소리의 탄생', JTV전주방송 '나도 싱어송라이터다'와 '슈퍼노바 김명곤', 전북CBS '노컷뉴스 전북의 오늘'과 TBN전북교통방송 '조지 포크의 기록, 전라감영을 보다' 등 총 6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TV정규부문 수상작으로 뽑힌 '우리 집 금송아지'(연출 맹남주 신은주 최수연 최효온 홍정의)는 전국 마을 곳곳을 방문해서 주민들의 소장품을 감정하고 그 속에 담긴 사연을 듣는 예능형 교양 프로그램이다. 2023년 3월 10일 전북 권역에서 전파를 탄 이후 매회 10%를 넘나드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7월 전국 방송으로 확대 편성되면서 전북 콘텐츠 위상을 크게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전주MBC '요즘 광대 프로젝트: 소리의 탄생'(연출 김혜정)은 TV특집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전주세계소리축제와 공동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국악 프로그램 첫 뮤직비디오로 눈길을 끌었다. 비주얼 디렉팅, 쇼케이스 등 다양한 과정을 통해 차세대 소리꾼을 발굴하면서 한국전통음악의 저변 확대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TV특집부문 공동 수상작인 JTV전주방송 '나도 싱어송라이터다'(연출 서수권)은 음악에 재능이 없는 출연자가 인공지능(AI)의 도움을 받아 작사, 작곡, 녹음 작업을 거쳐 노래를 완성한 뒤 감동 가득한 콘서트를 여는 방송이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나미수 전북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는 "AI 기술을 음악과 결합한 참신함이 돋보였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라디오정규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된 전북CBS '노컷뉴스 전북의 오늘'(연출 송규호)는 지난해 21대 총선 시기 '판 읽어주는 PD', '츈터뷰' 등의 코너를 통해 시시각각 움직이는 지역 민심의 흐름을 포착해 선거판 이면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라디오특집부문 수상작 JTV전주방송 '슈퍼노바 김명곤'(연출 송의성)은 명반으로 꼽히는 이문세 3·4·5·6집을 비롯해 조용필, 신승훈, 김현식, 함춘호, 윤상 등 당대 스타들의 노래를 빚어낸 전북 출신 음악인 김명곤을 조명한 다큐멘터리다.
 
특별상은 TBN전북교통방송 '조지 포크의 기록, 전라감영을 보다'(연출 김지수)에게 돌아갔다. 구한말 격동의 시기 조선에 부임한 미국 최초 외교관 조지 포크의 기록을 통해 전라도 번영의 상징이었던 전라감영을 재조명한 작품이다. 당시 지역 사회상을 생생하게 복원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로 24회를 맞은 전북PD협회 PD상 시상식은 오는 14일 오후 7시 전주 그랜드힐스턴 호텔 셀레나홀에서 열린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