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검찰 '서부지법 난동'에 전담팀…"주요 가담자 구속 수사 원칙"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신동원 차장검사 필두로 '전담팀' 꾸려
"중형 구형 등 범죄 상응 처분 내려지도록"

황진환 기자황진환 기자
대검찰청은 내란수괴 혐의를 받는 윤석열 대통령이 구속된 후 벌어진 사상 초유의 법원 공격 사태와 관련해 전담팀을 구성하고 주요 가담자들을 구속 수사하는 엄정 대응 방침을 밝혔다.

대검찰청은 19일 "어젯밤부터 오늘 새벽 사이에 서울서부지법과 인근에서 자행된 불법 폭력 점거시위는 법치주의와 사법 체계를 전면으로 부정하는 매우 중대한 범죄"라며 이같이 밝혔다.

대검은 이를 위해 서울서부지검 신동원 차장검사를 팀장으로 검사 9명이 참여하는 전담팀을 구성했다.

대검은 "주요 가담자들을 전원 구속수사하는 등 경찰과 긴밀히 협력해 엄정하게 수사를 진행하는 한편, 중형을 구형하는 등 범죄에 상응하는 처분이 내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서부지법 인근에서 시위를 벌이던 윤 대통령 지지자들은 이날 새벽 3시쯤 윤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 발부 소식이 전해지자, 법원 출입문과 유리창을 깨부수며 법원에 난입해 집기와 시설물을 파손했다. 일부는 법정과 판사실이 있는 건물 위층으로 올라가며 난동을 부리기도 했다.

2

1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30

새로고침
  • KAKAO오ㄷㅅ2022-07-22 00:20:37신고

    추천0비추천2

    죄송합니다 용역일하며 사는 40초입니다 다니는 인력시장에 일이 없어 모텔월세도 밀려 나와서 숙식일을 알아보고 있는데 정말 쉽지가 않아서 매일 새벽에 다른 인력시장에 나가도 고정으로 나가는 사람만 나가고 대기만하다 일이 없어 정말 답답하고 제자신이 너무 비참하네요 밥은 굶더라도 잘곳만 있으면 가리지않고 이것저것 해서 여관월세라도 구하고 어찌 해볼텐데 고정적으로 잘곳이 없으니 인력일을 못나가면 하루하루가 답답만 합니다 핸드폰 발신도 안되서 와이파이되는 건물에서 살아보려고 숙식일을 여기저기 알아봐도 되질않고 뭐가 문제인건지 내가 하는 일은 왜 이렇게 되는일이 없는지 제가 만든 일이지만 잘곳이 없는게 이렇게 비참하고 힘이드네요 살고는 싶은데 제맘대로 되는게 없네요
    죄송하지만 지푸라기라도 잡고싶어 하루 찜질방비라도 도움받을 수 있을까해서 부끄럽고 염치없지만 글남깁니다 066-7419-1599 SB저축은행 ㅇㄷㅅ입니다 면목없고 염치없지만 살고싶은 마음뿐이네요 정말 죄송합니다

  • NAVER냐냐냥2022-07-22 00:08:10신고

    추천8비추천0

    세수 줄었으니 이제 서민들 쥐어짤 차례겠네?

  • NAVER귀향자2022-07-21 22:27:04신고

    추천12비추천0

    그래서 부자들과 기득들이 몰표를 준거잖아. 당연히 논공행상 해야지. 감세도 팍팍 해주고.. 국정정세와 상관없이 전 정권이나 비난하며 허송세월 보내기도 하면서.. 맘껏 누려야지.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