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다음 '로고'까지 바꿨다…카카오앱 전면 개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9년 만에 앱 대형 업데이트
홈, 콘텐츠, 커뮤니티, 쇼핑 4개 하단 탭 신설

카카오 제공카카오 제공
카카오가 포털 '다음'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9년 만에 전면 개편한다고 13일 발표했다. 다음을 상징했던 4가지 색의 '로고'도 바꿨다.

카카오는 오는 19일까지 다음 앱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새 앱 하단엔 홈, 콘텐츠, 커뮤니티, 쇼핑 등 4개 탭을 배치한다. 홈 탭으론 개인화한 맞춤형 콘텐츠를, 콘텐츠 탭으론 뉴스와 다양한 분량과 넓은 영역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커뮤니티 탭은 이용자 간 소통 공간으로, 쇼핑 탭은 '오늘의쇼핑', '톡딜', '프로모션' 등의 하위 탭을 통해 이용자가 e커머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공간으로 쓰일 예정이다.

쇼핑 탭 이용자는 하위 서비스인 '혜택플러스'에 매일 출석해 카카오페이 포인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추가 업데이트도 계획돼 있다. 카카오는 올해 인공지능(AI) 기반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추가하고 숏폼 탭도 신설할 예정이다.

서비스 개편에 맞춰 브랜드 이미지도 바꿨다. 카카오는 네 가지 색을 썼던 다음의 로고도 짙은 푸른색으로 바꿨다. 새 이미지엔 '다채로운 콘텐츠와 이용자들의 다용한 의견이 한 데 모인다'는 의미를 담았다.

양주일 카카오 콘텐츠CIC 대표는 "다음은 '종합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콘텐츠 활성화에 힘써 개인 창작자와 콘텐츠 협업사의 성장을 지원하겠다"며 "동시에 이용자에게 즐거움을 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