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를 시민에게"…인천 서구 일대 해안철책 2.7㎞ 철거 추진
인천시는 다음 달부터 서구 오류동 안암유수지 일대 해안에 설치된 군 경게철책 2.7㎞ 구간을 철거해 시민들에게 친수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2023년 인천시와 육군 제17보병사단이 체결한 '해안 군부대 경계철책 철거 사업 합의각서'를 토대로 추진하는 것으로 다음 달 기본·실시설계에 착수해 내년 철거 공사를 마칠 예정입니다.
이 사업이 마무리되면 정서진 친수공간 조성은 물론 서구와 김포를 연결하는 보행도로와 자전거 연결축 구축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인천 파크골프장 올해 5곳 신·증설…연말까지 총 9곳 구축
인천시는 시내 파크골프장 5곳에 대한 신설 또는 증설 사업을 연말까지 모두 마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신설되는 골프장은 서구 연희동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파크골프장, 중구 운북동 미단시티 체육공원 파크골프장, 계양구 서운동 계양경기장 파크골프장, 남동구 수산동 남동경기장 파크골프장 등 네 곳입니다.
이에 따라 내년 말 인천 시내 파크골프장은 기존 5곳을 포함해 모두 9곳으로 늘어날 예정입니다.
인천 'AI 신호 최적화'로 통행속도 개선…적용 도로 확대
인천시는 2023년부터 시내 주요 간선도로 10곳에 도입한 인공지능 기반 신호 최적화 기술이 교통혼잡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인천시는 2023년과 지난해 사이 해당 구간의 통행속도를 집계한 결과 평균 4.4% 향상되고 지체시간은 평균 8% 단축된 것으로 나타나 연간 98억9천만원의 경제적 편익이 발생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인천시는 올해 검단로, 매소홀로, 봉수대로, 인중로, 봉오대로, 청릉대로, 구월로, 송림로 등 8개 주요 간선도로에도 이 시스템 적용을 확대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