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케이조선 '암모니아 이중연료 추진' 중형 석유화학제품운반선 개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암모니아 연료 탱크 및 공급 시스템의 효율적 배치 통해 개발"

케이조선 제공케이조선 제공
케이조선이 암모니아 이중연료 추진 중형 석유화학제품운반선 개발에 성공했다.
 
케이조선은 미국선급협회(ABS)로부터 암모니아 이중연료 추진식 중형 석유화학제품운반선의 기본 설계 승인(AIP: Approval In Principle)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선박은 케이조선의 주력 선종인 중형 석유화학제품운반선으로 그동안의 건조 경험과 설계 기술력을 바탕으로 암모니아 연료 탱크 및 공급 시스템의 효율적 배치를 통해 개발했다.
 
해당 선박은 올해 첫 상용화를 앞둔 WinGD사의 6X52DF-A 엔진을 적용하였으며 Alfa Laval과 함께 암모니아 연료 공급 시스템을 공동 개발했다. 케이조선은 이미 2022년 MAN ES사의 컨셉 엔진을 기반으로 암모니아 이중연료 추진식 중형 석유화학제품운반선을 개발해 영국 로이드 선급(LR)으로부터 AIP 인증을 획득했다. 케이조선은 이번 개발을 통해 중형 선박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며, 친환경 선박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케이조선 관계자는 "그동안 LNG, 메탄올, 암모니아 연료 등 친환경 선박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이번 인증을 통해 친환경 이중연료 추진 선박 설계 기술을 더욱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선박 개발을 위한 기술 혁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