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전라남도,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희생자 합동분향소 운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제주항공 참사]
정부합동분향소 무안스포츠파크·도 합동분향소 도청 만남의 광장
광주에도 5·18민주광장과 서구청, 남구청, 북구청, 광산구청 등에 합동분향소 마련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30일 무안스포츠파크에 마련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희생자 합동분향소를 방문해 추모하고 있다. 전라남도 제공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30일 무안스포츠파크에 마련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희생자 합동분향소를 방문해 추모하고 있다. 전라남도 제공
전라남도는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와 관련해 국민적 애도와 추모를 위해 정부합동분향소와 전남도 합동분향소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정부합동분향소는 무안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 전남도 합동분향소는 도청과 도의회 사이 '만남의 광장'에 설치됐다.

누구나 조문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조문 상황에 따라 운영시간은 연장할 계획이다.
 
전남도는 오는 2025년 1월 4일까지 애도기간으로 지정하고, 전 공직자 애도리본 패용, 도‧시군 및 공공기관에 조기를 게양한다.
 
시군에서도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추모할 수 있는 합동분향소를 추가 설치·운영 할 예정이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마지막 한 명까지 신속히 신원확인이 되도록 관계기관과 함께 최선을 다하고, 사고 수습 상황과 대책 등 유가족들에게 최대한 신속하고 투명하게 알려드릴 수 있도록 정부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가장 많은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희생자가 발생한 광주에서는 5·18민주광장과 광주 서구청, 남구청, 북구청, 광산구청 등에 합동분향소가 꾸려졌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제주항공 참사'로 희생된 이들을 추모합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