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올스타 투표 1위 유기상은 '허씨 형제'와 함께…이에 맞서는 최준용과 이정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지난 시즌 KBL 올스타전에서 유기상과 최준용이 매치업하는 장면. KBL지난 시즌 KBL 올스타전에서 유기상과 최준용이 매치업하는 장면. KBL
KBL은 2024-2025 KCC 프로농구 올스타전 팀 구성 결과를 발표했다. 정규리그 2라운드 종료 기준으로 상위 1,2위 팀의 사령탑이 올스타전 지휘봉을 잡는다. 서울 SK 전희철 감독과 울산 현대모비스 조동현 감독이 각각 KBL 캐릭터의 이름을 딴 크블몽 팀, 공아지 팀을 맡아 드래프트를 진행했다.

올스타는 총 24명이다. 이번 시즌부터 변경된 선발 방식에 따라 팬 투표(70%) 및 선수단 투표(30%)를 통해 20명의 올스타를 선발했고 감독 추천 선수로 SK 자밀 워니, 안영준, 대구 한국가스공사 김낙현, 현대모비스 숀 롱 등 총 4명이 추가로 선발됐다.

24명을 대상으로 드래프트가 진행됐다. 팬 및 선수단 투표 상위권을 차지했다고 해서 올스타 주전 자리가 보장되지는 않았다. 여기에 감독의 성향이 반영됐다.

전희철 감독은 투표 합산 점수 1위를 차지한 유기상(창원 LG)을 데려갔다. 나란히 4,5위를 차지한 허훈(수원 KT), 허웅(부산 KCC) 형제를 선발했고 감독 추천 선수로 뒤늦게 선발된 워니와 안영준 등 SK 소속 선수 2명을 추가해 크블몽 베스트5를 구성했다.

조동현 감독은 투표 합산 점수 2위 변준형(안양 정관장), 3위 이정현(고양 소노), 6위 이우석(현대모비스), 8위 최준용(KCC)을 선발했고 감독 추천 선수로 뽑힌 소속팀 선수 숀 롱을 데려왔다.

크블몽 팀은 베스트5 외에 박무빈(현대모비스), 이재도(소노), 박지훈(정관장), 이정현(서울 삼성), 문정현(KT), 김낙현(대구 한국가스공사), 송교창(KCC)으로 구성됐다.

공아지 팀은 김선형, 오재현(이상 SK), 이선 알바노, 이관희(이상 원주 DB), 샘조세프 벨란겔(한국가스공사), 이원석(삼성), 양준석(LG)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전희철 감독은 크블몽 팀의 코치로 KT 박종천 코치와 KCC 신명호 코치를 선발했고 조동현 감독은 공아지 팀의 코치로 한국가스공사 김상영 코치와 DB 이광재 코치를 각각 선발했다.

2024-2025 KCC 프로농구 올스타전은 내년 1월 19일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