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민주당, 尹측 석동현 변호사 고발 검토…"내란 동조·선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사건 수임도 않고 尹 변호해"

12·3 내란사태와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의 변호인단 구성에 관여하는 석동현 변호사가 1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고검 앞에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황진환 기자12·3 내란사태와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의 변호인단 구성에 관여하는 석동현 변호사가 1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고검 앞에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황진환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0일 윤석열 대통령 변호인단 공보를 임시로 맡고 있는 석동현 변호사에 대해 고발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사건을 수임하지 않고 윤 대통령의 내란 사태를 변호하는 것은 내란동조·선전이라는 것이다.

민주당 김성회 대변인은 이날 최고위원회 후 기자들과 만나 "사건을 수임하지도 않고 변호하고 있는 석동현 변호사가 지금 하는 행위는 내란 선전 행위"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국민의힘도 내란 행위에 대해 반성하고 새로 거듭나야 할 정당이 점점 더 내란을 옹호하는 수준까지 가고 있다"라며 "윤석열 내란 수괴의 발언에 동조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내란 선동죄, 내란 선전죄로 고발을 검토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앞서 석 변호사는 전날 서울고검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윤 대통령이 '국회의원을 체포하라, 끌어내라고 한 적 없다'고 말했다고 전한 바 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