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전북 시군체육회, 올림픽 유치 한목소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익산시체육회가 마련한 지역 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하계올림픽 전북 유치를 기원하는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전북체육회 제공익산시체육회가 마련한 지역 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하계올림픽 전북 유치를 기원하는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전북체육회 제공
전북 시·군체육회가 '2036 하계 올림픽 전북 유치'를 염원하는 목소리에 힘을 보탠다.

9일 전북특별자치도체육회에 따르면 시군체육회가 잇달아 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올림픽 유치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최근 익산시체육회는 체육상 시상식을 열고 지역 체육 발전에 기여한 체육인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체육인들은 행사에 앞서 '전북의 꿈, 2036 하계올림픽 유치 기원', '2036 하계올림픽 K-문화의 수도 전북에서' 등의 문구가 담긴 수건 피켓을 들고 올림픽 유치를 기원했다.
 
또 체육인의 밤 행사가 예정된 진안, 군산, 전주, 장수, 무주, 김제, 남원, 부안체육회 등에서도 올림픽 유치를 적극 강조할 계획이다.
 
전북체육회는 지난 2일 2036 하계올림픽 전북 유치 기원 체육인한마음대회를 시작으로 대한체육회에 올림픽 유치 건의문을 전달하는 등 범도민적 공감대 형성에 힘을 쏟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