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아웃 슈퍼하이킹. 울릉군 제공경북 울릉군은 29일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제2회 한국공공브랜드 대상'에서 '지방자치단체 관광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KAPB)에서 개최하는 '한국공공브랜드 대상'은 정부와 지자체 및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을 대상으로 작품을 받아 공공의 가치를 제고하는데 기여한 공공브랜드를 시상하고 있다.
울릉군 수상작은 '가고 싶은 K-관광섬 울릉도'의 브랜드인 '울루랄라 울릉도'로 젊음(youth), 액티비티(activity), 글로벌(global)의 가치를 담아 제작됐다.
나랑 별바다 보러갈래. 울릉군 제공가고 싶은 K-관광섬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023년부터 추진 중인 국가 정책사업으로 전국에서 울릉도(울릉군)를 포함한 5개 섬을 공모 선정해 세계인이 가고 싶은 관광명소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울릉도 여행의 핵심 메시지(젊음, 액티비티, 글로벌)를 담은 k-관광섬의 브랜드 '울루랄라 울릉도'를 활용한 다양한 행사를 지역 내에서 개최하고 있다.
울릉군은 내년에도 울릉도만의 미식자원을 활용한 먹거리 개발과 울릉도의 마을을 탐방하는 투어 프로그램 등 울릉도의 관광 정체성과 브랜드를 알리고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남한권 울릉군수는"울릉도의 장점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기반들을 군민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