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전국 최초 개별 화장실·샤워장…이천 수변공원 캠핑장 오픈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개별 사이트마다 화장실과 샤워장, 냉장고 설치
다음달 1일 누리집 통해 예약 15일부터 정식 운영

이천시 수변공원 캠핑장. 이천시 제공이천시 수변공원 캠핑장. 이천시 제공
경기 이천시는 수변공원 복하천에서 전국 최초로 개별 화장실과 샤워장, 냉장고를 갖춘 '수변공원 캠핑장'의 준공기념식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3일 열린 행사에는 김경희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박명서 이천시의회 의장 및 관계자와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해 수변공원 캠핑장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시는 이번 기념행사를 여타 준공식과는 다르게 이천시 청년들과 함께 만들고 기획했다. 시민들이 직접 느끼고 참여하는 체험형 행사로, 공간과 사람이 어우러지는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예술가들이 참여한 다양한 공연과 청년 소상공인협회 및 이천 4-에이치 연합회가 판매자로 참여한 천년카페, 특산물 마켓, 크리스마스 포토존 조성, 산타 이벤트와 사진 인화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힐링 공간의 탄생을 축하했다.
 
시 천년상회 유수현 회장은 "시민들의 힐링을 책임지고 이천시 대표 관광 명소로 자리잡을 수변공원 캠핑장의 앞날이 기대된다"라며 "청년들이 그 중요한 공간의 탄생을 축하하는 시작을 함께 준비할 수 있어서 뜻깊었다"라는 소회를 밝혔다.
 
이천 수변공원 캠핑장은 일반 캠핑장에서 자주 지적되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개별 사이트마다 화장실과 샤워장을 설치하고, 냉장고까지 갖춰 프로 캠퍼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 도심지 내의 넓은 공원시설, 편리한 교통, 합리적인 이용 가격 덕분에 이천시민뿐만 아니라 전국의 많은 캠퍼들의 성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캠핑장 바로 옆 제4 수변공원에는 어린이를 위한 물놀이장, 테마가든, 카페, 잔디광장, 파크골프장을 조성했다.
 
시는 이날 행사에 참여한 캠핑 유튜버들과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정식 개장일까지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시설 준비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캠핑장은 다음달 1일부터 누리집을 통해 예약할 수 있고 15일부터 정식 운영된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는 시민들의 여가 공간, 힐링 공간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도시공원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오늘 조성된 수변공원이 앞으로 설봉공원처럼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