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시내버스 위치 한눈에" 창원시, 초정밀 버스 서비스 시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창원시 제공창원시 제공
창원특례시가 시민들이 신속·정확한 교통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맵' 내 창원시 초정밀 버스를 오는 25일부터 시행한다.
 
시는 ㈜카카오와 협업으로 경남 최초로 카카오맵 '초정밀 버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 지도상에 창원버스가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모습과 위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이용 방법은 카카오맵 첫 화면에서 상단 검색창의 메뉴바(혹은 하단 홈 버튼과 우측 레이어 버튼)를 누르고 '초정밀 버스' 기능을 켜면 된다.
 
초정밀 버스 서비스로 창원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은 물론 여행객들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버스 위치, 방향 등 정확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불필요한 대기 시간이 줄고 버스 환승이 편리해진다.
 
또, 전국 최초로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 '잠시 후 도착' 구간에 버스가 실시간 이동하는 모습과 남은 거리를 시각화하고, 초단위 정보를 활용해 도착예정시간 정확도를 높이고 기존 인지하기 어려웠던 시내버스 사고 등 돌발상황이 화면에 표시하는 기능도 추가된다. 기능 개선은 이달 말부터 2025년 내 모든 BIT에 적용될 예정이다.
 
창원시 이종덕 교통건설국장은 "시민들께 신속·정확한 교통정보 제공으로 더 편리하고 더 편안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편리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생활밀착형 초정밀 버스 서비스 이용방법. 창원시 제공생활밀착형 초정밀 버스 서비스 이용방법. 창원시 제공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