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인천 주요 뉴스]인천 1호선 검단연장선 건설 순항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인천 1호선 검단연장선 건설 순항


인천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연장선 건설사업이 내년 상반기 개통을 목표로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검단연장선은 인천 1호선 계양역~서구 불로동 6.8㎞ 구간에 건설 중이며 3개 정거장을 새로 설치하게 됩니다.

2019년 12월 착공해 터널과 정거장 구조물 설치가 대부분 마무리됐고 이날 전동차 투입을 시작으로 철도 종합시험운행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인천시, 송도 석산에 8가지 테마 조명 운영


인천시는 옛 채석장 부지인 '송도 석산'에 인천 고유의 색을 적용한 조명시설을 새롭게 설치해 운영합니다.

신규 조명시설은 'INCHEON' 조형물에 인천의 바다·자연·새벽·노을·과거·미래·가치·문화 등 8가지 테마 조명을 입혀 색채 변화로 연출할 계획입니다.

인천시는 야간 통행량을 고려해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신규 조명시설을 운영하고 다음 달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시설 유지 관리와 연출 효과 등을 확정하기로 했습니다.


미니 파프리카, 인천항 통해 중국 수출


인천항만공사는 국산 품종인 미니 파프리카의 대중국 수출항으로 인천항이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인천항만공사는 파프리카 통합 수출조직인 농업회사법인 코파에 신속한 통관과 정시성을 갖춘 인천~중국 카페리를 활용한 운송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지난 7월부터 시범 운송으로 인천~칭다오 카페리와 육로를 거쳐 최종 목적지인 상하이까지 3일 이내로 운송 기간을 단축한 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