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아귀콘밥 어때요?"…제10회 창원음식문화축제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창원시 제공창원시 제공
"맛과 멋이 있는 창원을 소개합니다!"

창원음식문화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제10회 창원음식문화축제'가 16일 용지문화공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창원음식문화축제는 창원시가 주최하고 창원음식문화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축제로 올해 10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축제는 음식문화전시관, 요리체험, 시식관, 식품제조업 홍보·판매관 운영 등 방문객들이 직접 창원 음식문화를 체험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특히 지역특산물인 아귀를 이용한 아귀비빔밥 퍼포먼스를 시민들에게 선보였고, 아이스크림콘에 아귀 비빔밥을 담은 '아귀콘밥'을 시식용으로 제공하면서 쓰레기를 줄인 친환경 축제라는 호평을 들었다.
 창원시 제공창원시 제공
케이크 만들기, 단감고추장·김치담그기, 샌드위치 만들기, 떡메치기, 전통 막걸리 담그기, 핸드드립 커피 체험 등 다양한 요리체험관 운영은 방문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또, 창원지역 먹거리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창원 대표 음식 발굴을 위해 지난 10월 27일 '창원의 맛을 담은 피크닉(소풍) 세트'를 주제로 마산대학교 조리실습실에서 사전에 개최한 전국 요리 경연 대회에서 우수작으로 뽑힌 10팀의 도시락 한 끼 작품이 시민들 앞에 선을 보였다. 작품들은 피크닉 분위기가 연출된 야외 전시관에 전시됐으며,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 등 상장과 상금을 전달받았다.
 
이밖에, 제1회 사생대회 개최, 트롯노래자랑, VR체험관, 경품추첨 행사 등 시민참여 행사를 마련해, 가족과 함께 다양한 계층의 방문객들이 온종일 머물며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선보였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이번 축제는 창원의 맛을 체험하며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행사였고 대표 음식과 우수식품을 홍보해 지역경제 활성화의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음식문화 사업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